[키에] 귀혼/2014

개인평점 ★★★☆ (별셋 반)   수위 중상



동양판타지 궁중물 영혼이동 빙의 귀신 해피엔딩



주인공 연제신 (황제공 미남공 집착광공 냉혈공 짝사랑공 다정공 계략공 절륜공)

주인수 서윤 (신하수 짝사랑수 둔감수 고지식수)



서윤은 황제의 명령으로 혼족을 신관들을 멸하고 남은사람들은 전부 노비로 만들었다. 

대신녀가 불타 죽으면서 서윤에게 저주를 걸었지만 서윤은 귀신따위는 믿지 않는다.

저주의 내용은 "1년 뒤 황제에게 서윤이 죽음을 당할것이며 영원히 어둠을 헤메게 될것"이라고 했다.

황제는 노비로 끌고온 아름다운 혼족소년에게 반하여 그를 첩으로 삼고 아꼈다.

그리고 얼마 후 서윤이 혼족소년에게 보냈다는 연서가 발견되고 염문의 누명을 쓰게되는데.....



키에님의 1권짜리 작품!!


이 소설은 분위기가 어둡고 야하다~


키에님 작품중에 이렇게 씬이 많이 나오는건 처음이야 ㅎㅎㅎㅎ


그렇다고 맨날 하는건 아니지만 씬에 박한 키에님으로 이정도면 대단 ㅎㅎㅎㅎ


그리고 분위기도 아주 특이했다~


아무래도 저주,죽음,귀신 이런것이 나오는 작품인데다가 황제가 광공이라서 그런듯 ㅎㅎ


아무래도 사건을 해결하는 류의 소설이 아니다~


그냥 끝없이 이어지는 어두움과 두려움 그리고 불안함과 의구심 이런것이 이 소설의 전부다~


그리고 마지막 즈음에 진실이 나오는데 그냥 황제는 집착광공이구나~~~이런결말 ㅎㅎㅎㅎㅎ


분명히 해피엔딩인데 기분은 오픈엔딩인 것 같은 찜찜함이 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도 뭐 재미있다^^ 호불호가 상당히 많이 갈릴 작품이다^^


달달하지도 않고 통쾌하지도 않고 밝지도 않은 소설이라서 ㅎㅎ


그렇지만 피폐하냐하면 그건 또 아닌....굉장히 어둡긴 하다~


키에님의 'prelude'하고 비슷하다는 평도 있더라^^


집착광공 좋아하면 추천!!!


Posted by badgirl
,